맨틀(Mantle)이라는 이름을 가진 새로운 괴물
리썰 컴퍼니에 맨틀이라는 이름을 가진 새로운 괴물을 추가합니다.
외계생명체처럼 생겼지만 치명적인 공격은 하지않고 넉백과 함께 계속해서 데미지를 주는 적으로 많은 적들을 조우했을 때 만나면 방해꾼 느낌의 괴물이라 생각됩니다.
약간 공격 후에 가만히 있는 느낌이 있지만 주변에 있으면 다시 돌아와서 공격하며 생김새 자체는 외계 행성에 있을 법한 괴물이라 이질감은 없습니다.
약간의 버그가 존재할 수 있는데 해당 괴물 근처에 가면 내 발소리가 사라지는 버그가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문제 발생 시 불편하다면 해당 모드를 제거하거나 업데이트를 기다리는게 좋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맨틀의 발소리가 들릴 정도의 거리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임)
특별한 패턴을 지닌 괴물도 아니고 엄청난 특징이 있는 것도 아니고 생김새를 제외하고는 특이함이 없기에 거창한 설명이 필요없는 일반적으로 플레이어를 보면 쫓아와서 공격하는 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Config 관련해서도 설정할게 Spawn Weight로 생성 확률을 제외하고는 아직은 아무것도 없는 상태입니다. 최근에 나왔고 계속 업데이트가 될 여지가 있어 버려진 모드가 아니라서 피드백과 함께 업데이트가 되면 괜찮은 적이 추가되는 모드라고 생각합니다.
Gif로 보시다시피 괴물 자체의 외형이 게임과 관련없는 수준의 이질감을 주지않는 괜찮은 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쫓아올 때의 이동속도는 굉장히 빠르지만 피해량이 높지 않아서 방해꾼 느낌이 강하다는게 결론이고 현재에는 패턴이 딱히 없는 상태입니다.
뭔가 덤퍼처럼 일자로만 올 것 같은데 커버링에도 문제없는 괴물입니다.
이것만 봐도 해당 모드의 특징은 끝입니다. 다만 더 추가될 여지가 있습니다.
현재 글 올리는 날 기준 해당 버전은 1.0.0 으로 첫 릴리즈 버전입니다.
항상 좋은 하루 보내세요 !
0 댓글